리오집사의 기억저장소

목차

     

 

6월 말 이사하면서 이번엔 나름대로 홈오피스 인테리어를 해보려고 했다. 핑계겠지만, 저번의 전세집은 신축에 깨끗한 환경이었으나 집에서 업무,공부 등을 할 때 불편한 요소가 많았다.

1. 재택근무 홈오피스 인테리어 목표

이번에 이사오면서 목표로 삼았던 건 다음 네가지 정도다.

  • 독서,학습공간과 컴퓨터작업공간 분리
  • 모션데스크를 통한 손목 및 팔꿈치 각도, 무릎 각도 조절(스탠딩 기능은 개인적으로 잘 안 쓸 것 같다)
  • 책상 상판의 깊이가 충분한 책상(32인치 모니터를 쓰니, 너무 가까우면 보기 힘들다)
  • 모니터를 영상보는 용도로(LG 32UN880 모델로, 상하좌우전후 회전을 활용하고 싶다)

 

2. 전체배치 - 작업공간의 분리

재택근무 홈오피스 전체 배치
재택근무 홈오피스 전체 배치

독서,학습공간으로 사용할 책상은 기존 책상을 활용하고, 모니터가 있는 책상은 모션데스크로 새로 구매했으며 ㄱ자 형태로 배치했다. 의자만 돌려서 독서 및 학습공간에서 책을 읽거나 계획표를 짜는 등의 일을 처리하고, 모션데스크에서는 재택근무나 블로깅 등 컴퓨터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형태다.

 

포더홈 모션데스크
컴퓨터 작업용 모션데스크

비싼 데스커 제품 등을 고려했지만 결국 선택한 제품은 30만원대 제품이다. 세 가지 높이를 저장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굉장히 맘에 든다. 굳이 비싼 데스커 제품을 살 필요가 있었나? 싶을 정도. 포더홈 모션데스크 제품인데 너무 마음에 든다.

 

[포더홈 라이브 듀얼모터 높이조절 책상] 재택 근무 추천 모션데스크 추천

모션데스크하면 루나랩, 데스커 등 좋은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상판 사이즈 기준, 업무에 가장 최적화된 1400mm ~ 1600mm 기준 제품 가격들을 보면 63만원, 51만원 등 브랜드 제품들을 보면 상당

pliss.tistory.com

 

독서 및 학습공간
독서 및 학습공간

원래 사용하던 책상. 이 책상은 동생이 준건데 내게는 너무 불편한 책상이었다.. 버리거나 다른 용도로 쓰려다가 ㄱ자 구조를 생각하면서 그대로 사용하는 대신, 독서 및 학습용 책상으로 두었다. 하단에 보면 마우스-키보드 트레이가 있는데 더 이상 필요없어서 당근마켓에 올리던지 해야할 것 같다.

3. 충분한 상판 깊이와 팔꿈치 각도 90도

충분한 깊이의 모션데스크
충분한 깊이의 모션데스크. 팔각도 90도로 조정

모션데스크의 기본 높이는 팔꿈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조정했다. 키보드를 입력하면서 가장 편한 자세를 찾아봤는데 팔꿈치 각도 90도가 장시간 작업에 적합한 것 같다. 무릎 각도는 부차적이지만 발바닥이 땅바닥에 닿을 정도로 모션데스크와 의자 높이를 조정해줬다. 

이번에 구매한 모션데스크의 경우, 잘 동작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상판 깊이를 신경썼다. 이전 책상의 경우 깊이가 600mm 인데, 이 정도 깊이의 책상에 32인치 모니터 배치는 눈이 너무 아프다. 모니터암과 상판 깊이가 780mm 정도 되니, 확실히 모니터 보기가 편해졌다.

4. LG-32UN880으로 나만의 작은 영화관 만들기

LG-32UN880으로 작은 영화관 만들기
LG-32UN880 제품은 전후로 변경 가능하다

원래 더 작은 모니터 27인치가 개발 등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했지만, 임직원 할인으로 저렴하게 구매가능한 제품은 32인치여서 해당 제품을 구매했다. 이왕 큰 모니터, 그리고 전후 회전이 가능한 특성을 활용하여 작업중이 아닐 때에는 내 방에 작은 영화관으로 활용하고 싶었다.

ㄱ자 배치에서 업무공간인 모션데스크를 침대와 나란히 배치한 이유다. 실제로 침대에서 모니터를 영화 감상할 일은 생각보다 적지만, 가끔씩 주말이라거나, 거실에 다른 사람이 TV를 시청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확실히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인테리어 전문가도 아니고 사진도 허접하지만, 꽤 괜찮은 홈오피스라고 생각하며 굉장히 만족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