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집사의 기억저장소

모바일트렌드2017,커넥팅랩

작년에 취업 면접을 준비하면서 모바일트렌드2016을 읽은 적이 있었다. 내용이 너무 알차서 계속하여 모바일트렌드 시리즈를 읽겠다고 다짐했고, 그렇게 모바일트렌드2017도 구매하게 되었다. 살짝 독서가 늦어진 감이 있으나, 어쨌든 이번 책은 개인적으로 작년보다 더 쉽게 읽혔던 것 같다.

책에서 나오는 2017 전망 개요는 다음과 같다.

챗봇의 등장, 나만의 모바일 컨시어지의 탄생 ..나만을 위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의 시대가 열린다.(24페이지)

로보어드바이저의 시대, 로봇과 사람 간의 금융 대결 ..나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척척..그 많던 인간 자산관리사들은 어디로 갈까?(25페이지)

디지털 광고, 차단의 벽을 넘어라 ..이제 광고 컨텐츠 자체의 재미와 가치 없이는 모든 것이 스킵되는 시대다.(26페이지)

미디어 콘텐츠, 생산과 소비의 이분법이 붕괴되다 ..필터로 걸러지지 않은 날것 그대로의 콘텐츠는 우리에게 득이 될까 독이 될까?(27페이지)

가상과 현실의 중간계, 가상현실은 가상에만 머물 것인가? ..가상에만 머물던 가상현실이 현실로 나오고 있다. 2017년은 그 분기점이 될 전망(28페이지)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 새로운 승부처는 사물인터넷? .. 5G 시대의 개막은 혁신적인 스마트폰의 등장을 꿈꾸게 한다.(29페이지)

달리는 모바일 디바이스 자동차, 무엇을 보고 선택할 것인가? ..기존 자동차 업체들은 자칫 IT 기업의 하청업체로 전락할 위기를 맞고 있다.(30페이지)

우리의 일상을 만든 스타트업, 트렌드를 알아야 생존이 보인다 ..현재 우리 생활 전반에 깊숙이 들어온 각종 편의를 돕는 앱들이 대부분 스타트업의 작품이다.(31페이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