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집사의 기억저장소

딜러분에게 차가 탁송완료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6월 11일에 계약했고 9월 8일에 연락받았으니 원래 들었던 대로 3개월이 걸렸다.

 

참고로 내 더뉴셀토스 사양은 아래와 같다. 사실상 거의 풀옵션이다. HUD 팩이랑 스마트 커넥트만 빠져있다.

셀토스 1.6 가솔린 시그니처 2WD
- 외관 색상 : 그레비티 그레이 블랙
- 내부 색상 : 캐러맬 (시그니처는 캐러맬 색상만 컴포트 선택이 가능했다)
- BOSE 프리미엄사운드
- 컴포트
- 드라이브와이즈
- 모니터링팩
- 선루프
- 내비게이션

HUD팩은 정말 많이 고민했는데 넣을 걸 그랬나 싶다. 컴바이너 타입이라 별로이긴 하지만, 운전 중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옵션이기 때문이다. 정품HUD를 추후에 자동차 정비소 같은데서 추가할까 생각중이다.

 

012345678

딜러분에게 전달받은 이미지들.  새 차라 삐까뻔쩍하구만!

바로 썬팅 작업 진행할 거라 하길래 해당 썬팅점 방문해서 내가 스스로 검수하겠다고 일단 시작하지 말아 달라고 말씀드렸다. 내 인생 첫차이기도 하고 한두 푼 하는 제품도 아닌데 꼼꼼하게 양품을 받고 싶었다. 전문가는 아니기에 그냥 기본적인 단차나 스크래치, 가죽시트 상태정도만 보고 문제없으면 바로 인수할 예정이었다.

 

내 첫 차 더 뉴 셀토스. 반갑다~
내 첫 차 더 뉴 셀토스. 반갑다~

 

크. 실제로 보니 너무 예쁘다! 너무 맘에 든다.

실내 색상도 많이 고민했었는데, 동생이랑 결정한 브라운시트가 꽤나 이쁘다.

아니 그런데...

 

엥 단차?
엥 단차? 차에 비친 놀란 내 모습 ㅋㅋ

단차가 있는 것이 아닌가. 젠장ㅠ 마음이 너무 아팠다.

 

01
이리보고 저리보고 둘러봐도 눈에 너무 잘 들어온다.

이리보고 저리 둘러봐도 단차가 너무 눈에 잘 들어온다.

 

그냥 인수하기로 했다.
그냥 인수하기로 했다.

고민을 좀 하다가, 그냥 인수하기로 했다. 더 스트레스받기 싫기도 하고. 한쪽 면만 단차가 있는 거라, 인수 후 오토큐에 가면 무료로 단차 맞춰준다고 한다. 

 

Tip. 현기차 살 때는 직영점 말고 대리점에서!

원래는 미니쿠퍼 컨트리맨 중고나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틀어지면서 혹시나 싶어 구매예약금 걸어두었던 셀토스를 사게 된 것이다. 문제는.. 셀토스를 기아직영점에서 계약했다는 거다. 카페에서 다른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QXD8000 블랙박스 기본에 이것저것 딜러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나는 기아 직영지점(기아 플래그십스토어) 직영점에서 구매하면서 QXD8000 블랙박스를 달려니 오히려 추가금을 20만 원이나 더 내야 했다. 물론 담당 매니저님이 마지막까지 비닐 벗겨주시고 감사했지만, 다음에 구매할 때는 대리점에서 할 것 같다.

이래저래 스트레스 받았지만 다 잊고 행복한 기분으로 차를 맞이하려 한다. 월요일에 보험가입하고, 차 인수하러 가야지.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

2023.09.16 - [Tip!] - 기아 신차 구매과정 공유 - 신차 구매 싸게 구매하는 법

 

기아 신차 구매과정 공유 - 신차 구매 싸게 구매하는 법

목차 24년식 더 뉴 셀토스 시그니처는 제가 스스로 구매한 첫 차입니다. 신차구매인만큼, 차량선택부터 자동차 보험, 차량용품 구매까지 하나하나 선택하고 결정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는데요.

pliss.tistory.com

 

2023.09.18 - [Tip!] - 24년식 더 뉴 셀토스 총 구매비용 공유 (차값+탁송료+보험+차량용품 등)

 

24년식 더 뉴 셀토스 총 구매비용 공유 (차값+탁송료+보험+차량용품 등)

목차 이전 포스팅에서는 기아 신차를 구매하는 과정과 차량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번에는 2024년식 더 뉴 셀토스의 총 구매비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차량을 구매하는

pliss.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