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집사의 기억저장소

7월 말, 세계여행을 결심한 친구가 곧 떠나게 되어 송별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 방문한 장송육통령 육통장이 너무 맛있어서 꼭 추천하고 싶어 리뷰를 작성합니다.

인천 미추홀구 주안역 또는 시민회관역 근처의 조용한 가게에서 회식 등 모임을 갖고 싶거나, 한 장소에서 다양한 요리와 음식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모두 평타 이상인 곳을 찾는다면 장송육통장을 고려해보세요! 리뷰를 보고 나면 제가 추천하는 이유를 알게 되실 겁니다.

목차

     

인천 미추홀구 제일시장 안에 위치한 작은 술집

장송육통령 육통장의 위치는 인천 미추홀구의 제일시장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너무 번화한 주안역 근처나, 유흥가가 모여있는 시민공원역 근처 말고 조용한 장소를 찾는다면 제일시장도 괜찮죠!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줍니다.

 

먹부림 현장1. 두툼한 삼겹살과 뒷고기!

7명이 모이기로 했었는데 제가 도착해보니 한명만 도착해서 씩씩거리고 있더라구요 ㅋㅋ. 다들 급하게 잡힌 평일 약속이라 각자의 사정 또는 시간 오인으로 인해 발생한 사태였습니다. 맨날 약속 파토내는 친구가 첫번째로 와서 기다리다니. 진기한 모습임과 동시에 그렇게 쌤통일 수가 없었어요 ㅋㅋㅋ 일단 분노를 가라앉히기 위해 둘이 먼저 회식의 대표 먹거림 중 하나,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장송육통장 첫번째 메뉴 삼겹살
첫번째 메뉴 삼겹살

고기 사진 보이시나요~! 저녁을 안 먹은 상태라 굉장히 군침이 돌더라구요. 오늘만큼은 술을 절제하고자 하였것만.. 이때부터 먹부림과 함께 술부림이 일어날 거라는걸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ㅋㅋ

 

장송육통장 육통령 구이 상차림
장송육통장 구이 상차림. 땅콩절임? 과 더덕무침은 내 최애메뉴

상차림은 뭐 별거 없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땅콩절임과 더덕무침이 있어서 만족하는 상차림이었습니다.

 

장송육통령 멜젓과 함께하는 삼겹살
장송육통령에서 멜젓과 함께하는 삼겹살

제주도 방문해보신 분들은 경험하셨겠지만 삼겹살과 함께하는 멜젓은 진리죠. 개인적으로 제주도 멜젓보다 여기 멜젓이 더 취향에 맞았습니다. 친구들도 마음에 들어해서 멜젓이 금방 동났던게 기억나네요. 그리고 이때부터 모임 인원들이 속속들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먹부림 현장2. 장사 마감 후 늦은 식사하는 친구를 위한, 양념갈비

장송육통령 양념갈비
양념갈비. 친구의 최애 메뉴

이곳을 회식장소로 추천한 친구는 요식업을 하고 있어 마감 후 늦게 참여했는데요. 여기를 추천한 이유가 양념갈비가 너무 맛있어서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부터 저는 슬슬 취하기 시작했고 어느정도 배가 부른 상태이기에 맛을 보지 못했네요ㅠ. 입맛 까다로운 친구의 최애 메뉴라고 하니 뭐, 맛있나보다~했습니다.

 

먹부림 현장3. 술이 들어간다~! 육회, 닭발, 두부김치

더이상 말해 무엇할까요. 맛 평가는 주관적이니 음식 사진 한 번 보시죠. 

장송육통장 육회
육회

저의 소울푸드 중 하나 육회입니다. 당근,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데코레이션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육회 자체는 정말 끝장납니다~! 사장님이 여기 고기들은 좋은 거 쓴다고 자부하시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ㅎㅎ

 

장송육통장 닭발
다음날 부담스럽지 않았던 닭발. 다 맛있다 ㅠ

닭발도 있어요. 고기 메뉴가 아니라 전문메뉴가 아니겠지만, 맵찔이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맵기에 다음에 피똥쌀 걱정 없는 닭발이었습니다.

 

장송육통장 두부김치
두부김치! 육류 메뉴가 많은만큼, 두부김치에는 고기가 많이 들어있지는 않았다.

 두부김치는 어디가나 맛있는 것 같습니다.

 

먹부림 현장4. 대표메뉴 장어, 꼼장어!

장어랑 꼼장어도 먹었는데, 이때부터 많이 취했던 것 같아요. 사진을 못찍었습니다ㅠㅠ 특히 꼼장어~! 너무 맛있어요 사진이 없어서 아쉽네요..

 

먹부림 현장5. 이대로 끝이 아니다! 마무리로 갈비탕

장송육통장 갈비탕
장송육통장 갈비탕

 여러 메뉴를 적다보니 슬슬 힘드네요. 장문은 제겐 무리인가 봅니다.. 마무리로 갈비탕까지 먹었습니다. 이날 6명이서 총 먹은 양을 계산해보니 한 45만원어치가 나왔네요 ㅋㅋ

 

먹부림 현장6. 사장님의 서비스, 귀여운 토끼 오렌지

사장님의 서비스. 귀여운 오렌지 토끼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신 귀여운 오렌지 토끼

 중간에 사장님이 주신 오렌지인데요. 토끼모양으로 만들어주셨는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

 

시장이미지 탈피! 위생과 서비스 만점

사실 더 많은 음식 사진이 있지만, 지쳐버렸습니다. 모든 메뉴가 평타 이상으로 맛있어서 너무나 만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장음식을 선호하지 않는데요. 조리모자를 쓰시고 자부심 있게 요리하는 사장님을 보며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요리모를 쓰고 음식조리에 집중하고 계시는 사장님
요리모자? 를 쓰고 음식을 준비하시는 사장님 모습

 

제일시장 장송육통장 장송육통령! 후회없이 추천합니다.

지금 몇몇 음식 리뷰들이 밀려있는데요. 이 중에 서울맛집도 많지만 인천의 작은 식당을 먼저 리뷰하고 싶었던것은 그만큼 맛있었기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조용한 회식장소에서 한자리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시고 싶다면 장송육통장 육통령! 꼭 한번쯤 방문해보세요 ㅎㅎ

 

카카오맵 바로가기>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https://naver.me/5buvrHjj

 

네이버 지도

장송육통령

map.naver.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