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집사의 기억저장소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Click'을 고객의 관심 표현이라는 중요한 지표로서 활용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사용자들이 A라는 옷을 많이 클릭했다면, 분명 A라는 옷에 관심이 많기 때문일 겁니다.

그런데, 클릭 횟수 대비 A의 판매량이 충분하지 않다면? 

사람들이 관심은 갖고 있으나 구매하지 않는 이유에는 분명 어떤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마케터는 이를 통해서 옷의 가격을 낮추거나, 광고를 하는 등의 방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오프라인 쇼핑몰에서는 이러한 고객의 관심 지표를 무엇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옷이 걸려 있는 옷걸이를 드는 행위'가 온라인의 'Click'과 같은 지표일 겁니다.

그러나 온라인과는 다르게 마케팅에 활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프라인에서의 '옷걸이를 드는 행위', Pick을 데이터화아여 마케팅이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 'Pick&Ta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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